thoistory.tistory.com [수원핫플] 행궁동 카페 가볼만한 곳, 버터북 내돈내산 방문후기(주소,전화번호,주차 정보)
본문 바로가기
먹방/카페

[수원핫플] 행궁동 카페 가볼만한 곳, 버터북 내돈내산 방문후기(주소,전화번호,주차 정보)

by 케미또이 2022. 6. 27.
반응형

지난 금요일, 곧 출산을 앞둔 저를 위해 용인에 사는 친구가 수원에 와주었어요~! 예쁜 꽃다발을 선물해주며 함께 방문해본 버터북!! 인스타에서도 아주 핫플인 곳을 드디어 가보았네요 ㅋㅋㅋ서울 해방촌에 본점이 있고 바로 수원 행궁동에 2호점이 생긴 버터북!!!

이번에 방문한 카페는 친구가 사주었으니 친돈친산 일까요 하하 리뷰 시작해보겠슴돠

버터북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16번길 83 버터북

전화 번호 : 0507-1341-3719

영업 시간 : 매일 12:00 ~ 20:00

단체석, 포장, 반려동물 동반 가능. 주차 공간 따로 없음 ( 바로 옆 선경도서관에 주차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좁은 골목길을 좀 올라가야함. ) 

카페 외관이 넘 귀엽고 예뻐서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더라구요

입구에서 찰칵 하고 들어가봅니당. 1층을 사용을 안하는지 어두웠고 왼쪽에 노란 계단을 따라 2층 입구로 들어가보았어요. 

넓지 않은 크기의 2층이었으나 아기자기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었어요. 6테이블 정도 있었어요. 금요일 오후임에도 자리가 모두 차 있어서 어쩌나 서있는데 마침 창가자리에 자리가 났지 뭐에요. 술술 풀리는 오늘의 일정! 

화장실이 3층에 있어서 계단을 따라 올라가 보았더니 3층은 3개 정도 테이블이 있는데 되게 프라이빗한 느낌이었어요. 역시 모두 사람들도 차 있었네요 ㅋㅋ

본격 도넛 고르기!!

넘 귀여운 도넛들을 보니 다 먹어버리고 싶었어요 ㅋㅋㅋㅋ 거기에 스콘도 넘 먹음직스러워보였어요! 그치만 점심을 두둑히 먹고 왔기 때문에 절제하여 저희가 고른 도넛은 이 집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는 우유, 바닐라, 레몬, 라즈베리 중에서

우유크림 도넛 4,000원

레몬 도넛 4,000원

이렇게 골라보았어요!

음료 코너에서는 크게 티 종류 5,000원 과 보틀 우유 5,000원 드립커피 5,500원 젤라또 2스쿱 5,300원 이렇게 있었는데요. 디카페인이 있었다면 드립 도전해보는 거였는데 디카페인이 없고, 티 종류들도 모두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서 결국 저는 쑥 우유를 선택했어요! 친구도 커피보다는 우유가 낫겠다며 얼그레이 우유를 주문했어요!

쑥 우유 5,000원

얼그레이 우유 5,000원

파랑파랑한 테이블에 도넛과 우유, 그리고 친구의 선물 꽃처방까지♡ 보기만 해도 넘 예쁘더라구용

원래 음식은 입으로 먹기 전에 눈으로도 먹는다고 하잖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우유크림 도넛이랑 레몬 도넛 모두 입맛에 잘 맞았는데요. 우유도 달달해서 조합은 좀 아쉬웠어요. 너무 달았는지 도넛 먹고 물만 한 4~5컵 마신거 같아요 ㅋㅋㅋㅋ 카페인 못먹는 임신부의 비애 ㅠㅠ 커피에다가 먹거나 아예 그냥 생우유가 있었음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당

어쨌든 평일 오후에도 사람이 바글바글한데 주말에는 얼마나 많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던 카페였구요. 도넛은 맛있습니당 ㅋㅋㅋ다음엔 스콘도 먹어보고 싶네요. (언제 다시 올수 있을까요ㅋㅋㅎㅋㅎㅋㅎㅋㅎ)

주말 방문은 아시겠지요? 정말 운 좋은 분 아니라면 착석이 어려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ㅋㅋㅋ아주 베리 핫한 수원 카페 버터북!!! 

[요약]

맛 ★★★★ ( 생우유 없는게 좀 아쉬움)

서비스 ★★★★★ (직원분들 매우 친절쓰)

위치 ★★ (주차도 쉽지 않고 언덕배기쓰~ 여름에는 방문하는데 좀 덥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