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화성가볼만한곳] 주말 제부도 드라이브 후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경기도

[화성가볼만한곳] 주말 제부도 드라이브 후기

by 케미또이 2022.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희 커플은 주말에 바다 보고 싶을때 제부도에 종종 갑니당

서울, 경기, 충북에서는 그리 멀지 않을 제부도 짧은 리뷰 남겨볼게요!

화성도시공사 제공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전화 번호 : 1577-4200

주 차 : 공영 주차장 있음 ( 제부도 도로 출입구에서 오른쪽 진입시 공영 주차장, 왼쪽 진입시 에도 공영주차장 있음)

제부도는 위의 그림처럼 들어오는 입구가 서해의 물때 에 따라서 길이 열리기도 하고 닫히기도 하는 섬이지용

얼마전까지는 물때에 따라서 차량만으로 이동할 수 있었다면 최근에는 

"서해랑케이블카" 가 생기면서 자차 없이도 제부도를 방문할 수 있게 되었어요!

사실 갈때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넘 많아서 아직 이용해보진 못했지만 아주 핫한 스팟인거 같아요!

 

서해랑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는 전곡항과 제부도를 잇는 새로운 하늘길입니다. 전곡 승강장과 제부 승강장의 거리는 2.12km이며, 캐빈에서 서해 광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www.seohaerang.com

제부도도 꽤 넓어서 어떨때는 제부도 해수욕장 쪽을 산책할 때도 있고 어떤 날에는 선착장 쪽 둘레길을 걸을 떄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해수욕장과 둘레길 사잇길을 간단히 걸었어요.

일단 지난 토요일 제부도 해수욕장 쪽 모습은 아래와 같았어요

빙산의 일각입니다. 이 사진 앞쪽으로 뒤쪽으로 엄청난 텐트들이 있었어요 ㅋㅋㅋㅋ 사람 마음이 다 비슷하나봐요

그래서 저희는 해수욕장을 벗어나서 선착장으로 향하는 둘레길을 바다를 따라 걸어보았어요

걷다보면 제부도 둘레길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총 거리가 7.9km 로 소요시간이 약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저희 커플을 한번도 성공해본적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는 딱 30분 걷기가 적당...^^

곧 바닷길이 닫히는 밀물 시간대라 바다 앞에 바닷물이 많이 차올랐습니다. 운치있는 의자 앞에서 바다를 보니 남해, 동해 부럽지 않네용 

또 포토스팟 놓치지 않는 제 짝꿍이쥬 한 컷 찍고 지나갔습니당 ㅋㅋㅋ

제가 제부도에서 가장 좋아하는 길은 이 바닷길을 지나서 선착장으로 향하는 나무 데크 산책로 인데요!!! 이름이 제비꼬리길이에요 ㅋㅋㅋㅋ귀엽죠!! 포토 스팟이 곳곳에 있는 둘레길이에요~!~!

그런데!!!

초입에 아쉽게도 5/26일 까지 공사라 통제하고 있네요! 제부도 오실 때 참고하셔야할 것 같아요. 22.5.26까지 공사입니당

짧은 산책 뒤에 공영 주차장으로 돌아오는데 얼마 전까지 닫혀 있던 

제부도 아트파크 가 열려있더라구요!!!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322 (제부도 임시 공영 주차장에 있습니당)

출처 : 경기 에코뮤지엄

컨테이너를 불규칙하게 쌓아놓은 듯은 아트파크에 어떤 전시를 하는지 호기심을 가지고 들어가봤어요!

세상에 !!! 이 전시는 22.5.22 까지네요!

무료로 운영되고 있고, 관람시간은 11:00~17:00 이더라구요! 월, 화 휴무

동해를 보고 그린 작품을 서해에 전시하고 있다는 재미있는 발상으로 시작한 윤의진 작가의 작품들 재미있게 감상하였습니당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전시였어요~

나가는 길에 엽서를 한 명 당 1장씩 기념으로 주신다기에 있는 스템프는 또 다 찍어봤져. 이런건 또 못참지.

스탬프들이 넘 귀여워요 ㅋㅋㅋ덕분에 화성에 유명한 것들도 알게 되었네요! 

자주 오는 곳이지만 이번엔 전시도 함께 볼수 있어 더 좋았던 제부도 후기 였습니당 ^^

가족끼리 가볍게 당일 캠핑을 하거나, 바다 보고 싶을 때, 걷고 싶을 때 오기 좋은 수도권 근교 화성 제부도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당 ^^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