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수원가볼만한곳]광교공원, 광교저수지와 함께 힐링스팟
본문 바로가기
여행/경기도

[수원가볼만한곳]광교공원, 광교저수지와 함께 힐링스팟

by 케미또이 2021. 5.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는 뚜벅커플이 함께 타조를 타고 수원천을 따라 광교 공원까지 가보았는데요

저희의 타조 루트 

수원천이 꽤 길어서 중간에 합류해서 쭈욱 따라 올라가면 그 끝은 광교저수지와 공원입니당

헉헉대며 도착한 이 곳은 바로 - !

"광교공원"

공원은 광교저수지 바로 옆에 붙어있어요

광교공원 입구의 모습이에요

강감찬 장군님 동상이 근엄하게 맞아주십니다 ㅋㅋ

공원입구에 보면 수원 팔색길이라 하여 수원을 돌아볼 수 있는 팔색길(산책길)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여름에는 음악분수도 운영하나봐요! 주간, 야간으로 나눠서 운영되네요!

담번에는 주간에 한 번 시간 맞춰와봐야겠어요 ㅎㅎ 

그리고 중간중간에 산책길 안내와 화장실 안내 표지판이 잘 되어 있었어용

저희는 광교 공원을 쭉 둘러보며 사람들이 어떻게 즐기나 염탐해보았는데요 ㅋㅋ

첫번째, 피크닉을 즐기깅

그늘 진 나무 아래 돗자리를 깔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가족, 연인들이 이모저모 모여

맛난 것도 먹고 휴식을 즐기고 있더라구용~ 운동 기구 주변에도 씽씽이 타는 친구들도 꽤 보였습니당 ㅋㅋ귀여워

두번 째, 광교저수지의 광교마루길을 산책하깅

광교 공원 쪽에서 저 높은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오른 쪽 사진과 같은 광교 마루길이 나옵니당

광교마루길은 광교저수지를 따라 쭉 이어져서 저수지를 바라보며 한 바퀴 돌 수 있는 코스 이구요.

약 4km 정도 되어 천천히 걸으면 약 50분 정도 산책할 수 있더라구요!

깨알 액자 포토 스팟 보이시죠 여기서 찰칵 한번 해주구 가야죠

그리고 옆을 둘러보면

왼쪽으로는 탁 트인 저수지, 오른쪽으로는 금계국이 활짝 펴서 정말 아름다웠어요.

중간에 사람들이 강제로 만들어노은 금계국 포토스팟도 있더군요ㅎㅎㅎ...

마지막으로 세번째,

사실 이 곳은 광교산 등산 입구이기도 합니당! 

저번에 남편이랑 광교산 갔다가 길 잃고...6시간 산행했던 안좋은 추억이 있어

언제 다시 가볼 지 모르곘으나 담에 광교산도 한번 다시 도전해보고 싶네요!

지도 꼼꼼히 잘 보면서요 ㅎㅎ

주말에 수원에 어디 갈 곳 없나 고민하시는 분들~

이곳 한 번 구경 오시는 건 어떨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구독 꾹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