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수원가볼만한곳] 월화원의 낮과 밤, 보보경심려 촬영지
본문 바로가기
여행/경기도

[수원가볼만한곳] 월화원의 낮과 밤, 보보경심려 촬영지

by 케미또이 2022. 5.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 인계동의 "효원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작지만 예쁜 중국식 정원

"월화원"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월화원"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운영 시간 : 연중 무휴 / 매일 9:00 ~ 22:00

입장료 : 무료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혹은 길가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완전 개방되어 있는 이곳은 드넓은 효원공원의 한쪽 켠에 1,820평 규모 중국 전통정원이에요. 

월화원이라는 곳이 어떻게 생겼냐~~ 하면은!

중국 광둥(廣東)성이 효원공원 서쪽에 조성한 중국식 정원이다. 광둥지역 전통정원의 특색을 살려 건물과 정원이 조화를 이룰 수 있게 설계되었다. 2003년 10월 경기도와 광둥성이 체결한 '우호교류 발전에 관한 실행협약'의 내용 가운데 한국과 중국의 전통정원을 상대 도시에 짓기로 한 약속에 따라 2005년 6월 15일부터 조성되기 시작하여 2006년 4월 17일 문을 열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효원공원 월화원 [孝園公園 粤華苑]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이렇다고 합니다 ^^

낮에도 종종 갔었는데요. 얼마 전 친구들과 점심 먹고 이곳에서 사진 2000장 정도 찍은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구석구석 찍진 못하고 포토스팟에서만 찍었네요.

그리고 바로 엊그제 저의 짝꿍이 신나게 야경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초상권 사용 허락을 받고 공유해보록 하겠습니당

입구부터 찍은 건 밤이 배경이라 밤 풍경부터 공유해볼게요~!~!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

입구 왼쪽에는 월화원 홍보물이! 오른쪽에는 관람객 준수사항이 적혀있었어요~!

은은한 조명때문에 더욱 아름다워보였어요~ 일단 사람이 없어서 아주 좋았습니당 ㅋㅋㅋ

월화원이 주말 낮에 가면 정말 사람 많거든요~ 평일 밤에는 거의 없거나 1~2팀 있는 정도네요!

연못의 중앙에 위치한 정자(?) 같은 건축물에서 자신을 찍어달라며 앉아있는 제 짝꿍 보이시나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제 친구가 알려줬는데 이 곳은 "보보경심려" 에서 왕자들이 생일파티 하던 장소라고도 하더라구요 ㅋㅋㅋ

건축물 안쪽 모습이에요

중국 드라마나 영화에서 나올법한 원모양 통로네요. 예뻐서 찰칵 -! 

.

.

.

이쯤에서 밤의 월화원을 마치고,,,

낮의 월화원의 모습도 공유해봅니당. 임산부 뽀짝한 사진인 점 이해해주세용 호호

통로 모양이 특이한 중국식 정원의 건축양식!

중간에 꽤 넓은 연못이 있고 그 주변으로 중국식 건축물들이 있어 우리나라 정원과는 느낌이 달라요, 달라 ~! 

건물 중간의 통로로 중국식 느낌이죠. 잠시나마 중국에 와 있던 듯한 느낌이었습니당 ㅎㅎ

다 둘러보는데 짧으면 20분, 사진찍고 구경하면 넉넉히 40~50분 정도 걸릴 것 같아요~!~! 나혜석거리나 인계동에 놀러오신다면 근처 월화원도 와보시면 어떨까요?

월화원 구경하고 근처 나혜석거리에서 맛난 외식하는 거도 추천 드립니당 ^.^

제글이 도움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