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검은콩 맛있게 볶기
본문 바로가기
먹방/집밥이선생

검은콩 맛있게 볶기

by 케미또이 2019. 6. 29.
반응형
다이어트 1일차
마음먹은 순간 힘들다 ㅋㅋㅋ
시작도 안했는데
첫번째로 건강한 간식 제작에 들어간다
"검은콩 볶기"

방법은 간단쓰

1. 준비물 : 검은콩, 채반, 프라이팬, 물

2. 방법
ㄱ. 검은콩은 물에 불려분다.
 이게 상당히 중요하다. 취향따라 다르게 불려야하는게 적당히 바싹하고 단단한 맛이 좋으면 20~ 30분 정도 불리는게 가장 좋다. 40분이 넘어가면 부드럽고 물렁해서 씹기는 쉽지만 바싹하고 과자같은 식감이 덜하다.

(필자는 25분 추천)

ㄴ. 채반에 걸러 물기를 뺀다


ㄷ. 프라이팬을 중불로 달구고 검은콩을 투하
그리고 익을 때까지 잘 볶아준다.
수저로 휘이휘이 해도 되지만 귀찮으니까
프라이팬을 슥슥 움직이면 섞어준다

 



ㄹ. 적당히 갈색빛이 돌고 구수우우한 냄새가 돌면 완성!!!


완성된 기념으로 다가 맥주 한캔 무엇,,,,, ㅠㅠㅠ
내일부터 다시 1일차 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