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수원 연세산후조리원 2주(13박 14일) 내돈내산 후기(산모케어, 신생아케어, 서비스, 준비물 등)
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길/임신(21.11.5~22.7.29)

수원 연세산후조리원 2주(13박 14일) 내돈내산 후기(산모케어, 신생아케어, 서비스, 준비물 등)

by 케미또이 2024.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언제 출산하지 했는데 벌써 조리원 퇴소를 곧 앞두고 있는 둘째맘 케미또이입니다. 아이가 생기고 또 둘째 아이까지 낳고 나니 시간이 더 빠르게 흐르는 느낌이에요.

둘째 출산 관련해 출산 과정 리뷰를 먼저 쓰려고 했는데 조리원에 지내면서 이곳에 대해 기록할 게 더 많은 것 같아서 조리원 리뷰를 먼저 하게 됐어요!

첫째는 쉬즈메디병원 옆에 프라우디 조리원에서 2주간 산후조리를 했었는데요. 둘째는 여러 산후조리원을 고민하다가 연세산후조리원을 선택하게 됐어요. 이곳을 선택했던 이유는 크게 3가지 였어요

첫째,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 1층이 산부인과고 2층~6층이 모두 산후조리원으로 이용되고 있어요. 외부인 출입이 많지 않을 거라는 점에서 맘에 들었어요.

둘째, 산후조리원 이용 비용이 저렴한 편. 요즘 산후조리원 비용이 정말 천차만별인데 이곳은 타 조리원에 비해 정말 저렴한 편이에요. 근데 또 가격에 비해 시설도 좋구요. 이곳 상담전에 대략 5곳의 조리원을 상담했지만 바로 결정 못했는데 이곳은 저 혼자 와보고 객실 보고 설명 듣고 바로 당일 계약했어요.

셋째, 둘째 맘들이 많이 온다고 하는 입소문을 듣고에요. 가족실이 운영되고 있는 것도 한몫했다고 생각하구요. (전 1인실 썼지만요 하하) 병원에 입원했을 때도 연세 조리원 간다고 했더니 거기 둘째맘들 많이 이용하시고 식사 맛있다고 유명하다는 간호사님 말을 듣고 괜시리 더 신뢰가 갔죠

추가로 가족실의 경우는 남편 포함 자녀도 출입 가능이구요. 스위트룸의 경우는 남편 출퇴근 가능이에요. 디럭스룸만 산모 이외 출입 불가로 설명 들었답니다.

지금부터 실제 사용했던 제 후기를 남겨볼게요!

수원 연세산후조리원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중부대로 333
전화번호 : 031-548-2020
운영시간 : 연중 무휴
주말 상담의 경우 2층 입구에 안내된 문구대로 연락하시면 상담 가능주차 : 건물 앞 주차 공간 있음

네이버, 나 자신

 

입소 가능 기간과 가격, 프로그램 등이 홈페이지에도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보통 산후조리원이 2주 많이 하시는데 여기는 3주, 4주까지도 가능하더라구요.

 

가장 궁금할 가격만 일단 공유하자면

현재 홈피에 들어가보니 디럭스의 경우에는 더 할인하고 있더라구요.

vip(가족실)은 모션베드에 일반베드 이렇게 침대가 2개가 있고 스위트는 모션베드 1개가 있어요. 디럭스는 스위트보다 좀 더 사이즈가 작은 방이라고 생각하심 되요.

저는 스위트룸으로 계약했어요.

입실할 때 일정표와 조리원 사용설명서를 주십니당

 

 

객실 컨디션, 3층 구비 시설

먼저 제가 머문 방인 3층 스위트룸 모습이에요.

구비되어있는건

티비, 냉장고, 와이파이, 에어컨, 모션베드리모컨, 유축기, 손세정제, 빨래망, 아기침대, 수유쿠션, 공기청정기, 휴지

그 외에는 개인이 챙겨와야해요.

3층 복도에는 공용으로 사용하는 것들이 구비되어있어요.

산후에 몸무게 체크 못참쥬. 복도 중앙에 체중계와 체온계, 혈압계가 있구요. 바로 옆에 빨래함이 있어요. 그 맞은 편에 가장많이 사용하게 될 소독기와 호실별 젖병이 구비되어있어요.

301호~303호 바로 앞에 통유리로 된 신생아실이 있어서 신생아실 샘들이 아기를 케어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요. 아기 침대 위에 젤리캠이 설치되어 있어서 휴대폰 어플로도 아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산모케어

저는 이 조리원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산모케어라고 생각해요. 산후에 6주 산욕기 동안 조리를 정말 잘해야한다고 하잖아요? 자연분만 하신 산모님들은 당연하고 전 제왕절개를 했는데도 조리원 올때 즈음 되니 손가락 마디마디가 아프고 골반이 아파서 똑바로 눕지도 못하고 몸이 망신창이가 되는 느낌이었는데요.

이곳에 산모를 위한 장비(?)들과 프로그램이 제 마음에는 쏙 들었어요.

제가 가장 좋아했던 곳(?)은 바로 2층 !!! 2층에서 할 수 있는게 참 많습니다 ㅋㅋ 세가지로 나눠서 말씀드릴게요

첫번째, 바로 여왕의 시간 이에요. 이름 처음 듣고 풉 하고 웃기기도 했는데요. 경험하고 나니 이름 참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층 입구 바로 앞에 있는 여왕의 시간은 바로 마사지실이에요. 조리원 계약을 하면 산전 2회 산후 2회 40분 씩 무료 마사지를 제공해주는데요. 저는 첫째가 있어서 산전 마사지를 모두 산후로 미뤄서 산후 2회 60분 마사지를 받았어요.

전신마사지 뿐 아니라 가슴마사지도 해주셔서 초반에 가슴 울혈이 심했을때 정말 도움 많이 받았답니다.

첫째 때 다른 곳에서 마사지 받을 때는 120만원 내고 추가해서 6회인가 받았던거 같은데 붓기도 그닥 안빠지고 마사지가 아프기만 하고 받고 난 뒤 시원한 맛이 없었어요.

여기 여왕의 시간은 처음 받은 날 그간 뭉쳤던 혈자리(?)를 너무 잘 짚어주셔서 아프면서 시원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었어요. 마사지 후에 방에 올라와서 거울을 보니 붓기가 빠져있는 내 얼굴.

 

마사지 끝난 뒤에 저도 모르게 추가 결제를 하고 있는 내 모습..^^ 그래서 퇴소 할 때 까지 주말 제외 격일로 마사지 받는 호사를 누렸답니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셔서 개운한 것도 있었고 또 마사지 받으며 토킹하는 것도 넘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긍정 에너지가 뿜뿜하신 마사지선생님. 인생 선배로서 해주신 조언들도 제 마음에 와닿고 도움 많이 받았네요.

두번째, 웰빙룸과 족욕실이에요.

우선, 웰빙룸에는 건식반신욕기와 골반교정기, 온열치료기가 있어요.

입구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건식반신욕기만 사용 가능. 옆에꺼는 고장.

방 가장 안쪽에 골반교정기가 있었어요. 저도 처음 사용해봤는데 골반을 쫙 쪼여줘서 넘 좋더라구요. 반식욕기 먼저 해서 풀어준 다음에 골반 교정기 하면 딱 이랍니다 ㅋㅋ

옆에 족욕실에는 족욕기가 파라핀 기계가 있었어요.

입욕제 가루도 구비되어 있어서 족욕할 때 한 스푼 넣고 하니 플라시보효과 인지 괜히 더 산뜻하고 개운한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온도 조절 잘 못하면 화상 입을 정도로 뜨거운 물 나오니 조심해야합니다다 ㅋㅋㅋ 사진은 못찍었는데 족욕하는 곳 앞에 발 닦는 수건도 있었어요!

파라핀 기계!!! 진짜 이건 매일매일 했어요. 사용 시간이 아침 8시~밤 8시 까지 자유롭게 이용가능이라고 쓰여있는데 언제 와도 사람이 없어서 ㅋㅋㅋㅋㅋ전 언제든 이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한번 할때 두번씩 하고요. 애 낳고 손가락 마디마디랑 손목이 아파서 파라핀 기계에 넣을 때마다 화상 입은 고통을 느꼈지만 하고 나면 통증이 훨 덜하더라구요. 앞으로도 퇴소가 얼마 안남았지만 부지런히 해볼 생각이에요

세번째, 매일 사진 1장 뽑을 수 있는 셀픽 기계와 아가들 놀이공간 이 있다는 점이에요.

 

앜ㅋㅋㅋ하필 딱 하루 기계 에러난 날 있었는데 이날 사진을 찍었네요. 2층 안쪽에 보면 셀픽이라는 사진 기계가 있구요. 이 기계를 이용하면 조리원 이용기간동안 하루 1장씩 사진을 뽑을수 있어요. 덕분에 우리 둘찌 귀엽둥이 사진도, 가족사진도 여러장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어요.

2층 가장 안쪽에 넓은 공간에 아가들이 놀 수 있는 작은 장난감과 아기쇼파가 있었어요. 요가실 안쪽에는 유아용 미끄럼틀과 짐볼, 요가 매트가 있구요. 이게 왜 좋았냐면 바로 첫째가 면회 왔을 때 이곳에서 정말 재밌게 놀았거든요.

주방놀이 실컷하고 쇼파에도 앉았다가 요가실에서 달리기를 엄청했답니다 ㅋㅋㅋ 미끄럼틀은 20번 정도 탔구요. 저한테 면회 왔다가 2시간 놀고 집 돌아가는 차안에서 바로 잠들었다는....ㅋㅋㅋ 이건 정말 동생 출산한 엄마 면회 온 어린 아가들을 위한 배려인거 같아서 넘 좋더라구요. 깨알 곳곳에 인형들도 있어서 인형들하고도 인사 잘하더라구요.

 

 

 
신생아 케어

신생아실은 3층에 있어요. 4~5명 당 1명의 신생아샘이 배치되는 것 같아요. 따라서 입실한 신생아 명 수에 따라 상주하는 신생아실 샘 인원수도 다르더라구요. 신생아케어는 24시간 돌아가기 때문에 3교대로 선생님들이 바꼈어요. 매일 아침 신생아 목욕, 수유, 영양제 관리, 배변 시 목욕 등등 신생아 케어를 해주시고요. 모유수유하는 산모들에게는 아기가 배고플 시간에 수유 콜 해주시고 분유수유 하는 아기들은 분유수유 해주십니다.

기타 산모들이 필요한 것이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 모두 신생아실로 연락해서 해결 받습니다. 

 

식사와 간식

식사는 아침, 점심, 저녁 과 오후 간식, 저녁 간식이 나와요. 간식은 객실 밖에 복도에 간식 존이 있어서 거기서 자율적으로 가져다 먹게 배치하셨어요. 저녁간식은 주로 죽이 나오더라구요! 오후 간식은 과일이나 호떡, 떡 등 여러가지가 나왔고 두유도 자주 나왔어요. 모유에 두유가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간식은 자주 빠뜨려서 사진이 읍네요 ㅜ)

6층에서 뷔페식으로 먹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따뜻한 밥, 따뜻한 국이 참 좋았어요. 늘 밝게 웃으며 인사해주시는 식당 여사님의 친절함에도 기분이 좋았네요.

제가 먹었던 메뉴들 공유해봅니다. 매 끼 참 많이 먹었네요. (남긴 적 없음 ^^)

여사님, 혼자서 이 맛있는 음식들 하시느라 정말 고생이 많으셔요. 감사히 잘 먹다가 퇴소합니당

그 외 서비스

아이와 저와의 연결 고리 탯줄이 떨어진 날, 축하카드와 함께 떨어진 탯줄을 주셨어요.

산후요가

주 2회 요가 선생님이 오셔서 산후 골반 교정과 회복에 도움이 되는 동작들을 알려주셨어요. 처음에는 자세가 정말 안됐는데 침대에서 할 수 있는 동작 알려주신걸로 자기전에 몇번 해봤더니 다음 날 한결 좋아지더라구요. 산후 요가 짱. 집에 가서도 꾸준히 하려구요.

 

초첨책 만들기

프뢰벨에서 영업사원이 나와서 초첨책 만들기 강의를 해주셨는데요. 영아발달에 대한 강의 20분, 초첨책 만들기 20분, 프뢰벨 홍보 20분 정도 하시더라구요.

 

작명상담

저는 이미 이름을 지어서 상담은 안받았는데 꽤 많은 산모님들이 상담하시는 걸 봤어요. 사주 전문가 같아요.

 

아로마테라피

여러 아로마향을 준비해오셔서 어떤 느낌인지와 감정 등 아로마 향을 이용한 상담을 해주시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아로마향이 지금은 별로라 참석 안했지만 참석한 산모님들 중에 만족하셨다는 분들 후기도 들었어요.

 

신생아촬영

업체에서 나와서 신생아촬영해주는데요. 50일 촬영해야 신생아 촬영 사진도 준다고 해요. 동탄 애니 스튜디오 였어요.

 

조리원 입소 시 필수 준비물

사실 이전에 출산 가방 편에서 준비물들을 다 챙기기는 했지만요. 조리원에 숙박하면서 자주 사용했던 개인 물품을 정리해보려구요.

텀블러, 물티슈, 드라이기, 세면도구, 생리대, 내복(조리원 옷 안에 입을 옷), 레깅스, 털양말, 긴 양말, 압박스타킹, 가위, 펜, 연습장, 충전기, 마스크 여분 넉넉히, 머그컵, 수유패드(모유수유할경우), 아기 로션, 아기 유산균, 아기 손수건, 아기모자, 아기 엉덩이 크림.

준비물이 없다고 걱정 마세요! 우리에겐 쿠팡이 있으니까요 ㅋㅋㅋㅋㅋ 로켓 가능하고 B마트까지 가능하답니다.!!!

입소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퇴소를 앞두고,,, 많이 그리울 거에요. 이곳. 낮잠. 통잠. .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