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수원 쉬즈메디 산후조리원 [프라우디] 본관 VVIP 13박 14일 후기 1탄
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길/임신(21.11.5~22.7.29)

수원 쉬즈메디 산후조리원 [프라우디] 본관 VVIP 13박 14일 후기 1탄

by 케미또이 2022. 8. 8.
반응형

산후조리원이 천국이라는 말 아시죠? 바로 제가 천국에 다녀왔답니다. 이제는 까마득한 먼 옛날처럼 느껴지는데요! 짝꿍이 제 임신 8주에 미리 예약을 한 뒤에 많은 산후조리원과 고민했지만 결국 돌고 돌아 선택한 쉬즈메디 부속 산후조리원인 "프라우디 산후조리원" 본관 VVIP 에서 산후조리한 썰을 풀어보려고 합니당. 첫 아이와 첫 출산한 제 자신을 위한 선물로 선택한 프라우디에서의 13박 14일, 완벽한 내돈내산 리뷰 시작할게요!

1탄에서는 입소 절차, 본관 vvip 객실비용, 객실 구조, vvip 객실만의 서비스
2탄에서는 조리원 프로그램, 본관 제공 혜택, 이용 꿀팁

이 순으로 정리하겠습니당

쉬즈메디 산후조리원(프라우디)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527
전화번호 : 031-235-7337 (상담 1번, 신생아실 2번)

객실 종류별 비용

출처 : 쉬즈메디 산후조리원 (프라우디)

객실 구성이나 크기는 가격이 높을수록 더 좋더라구요. (당연한 부분) 또 하나 신관과 본관의 특실, 일반실과 다르게 vip 와 vvip 는 매끼니 식사를 방으로 가져다주시고 모자동 때나 아가를 만나고 싶을 때 신생아돌봄샘이 직접 데려다주신다는 차이가 있어요. 신관 특실을 사용했던 조리원 동기가 말하길, 은근 식사하러 식당까지 가는 것도 일이라고 하더라구요. 특히 아침식사요. 프라우디는 식당이 6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특실과 일반실은 2층~4층에 위치하고 있어 식당까지 가는게 별거 아닌거 같아도 산모들에게 은근 귀찮은 일이기도 하겠다싶었습니다.

처음에 예약할 때, 제가 출산 예정일에 본관 vvip 가 모두 차서 신관 vip로 예약했었는데요. 울 로운이가 무려 3주나 일찍 태어나주면서 본관 객실에 자리가 났고 추가금을 내고 본관으로 객실 변동을 도와주셨어요. 프라우디 산후조리원을 이용하시는 산모들은 거의 대부분 쉬즈메디 산부인과를 이용한 분들이었어요(물론 다른 병원에서 오신분들도 계셨어요)

우선 입소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되었어요~!

1. 퇴원 전날 입소 오티(?)
퇴원 전날, 프라우디 상담사분이 제 병실로 직접 찾아오셔서 입소 관련 안내를 해주셨어요. 또 입소하는 날 제 짐을 옮기거나 또는 아기를 안고 가주시는 걸 도와주시는 도우미가 필요하다면 1명을 보내주시겠다고 하셔서 저는 도우미 한분도 신청했습니당. 이날 본관 vvip 빈 객실이 있어서 추가금 결제하기로 하고 객실도 정했습니당

2. 조리원 입소 당일
아침 11시즈음 입소 - 점심 식사 - 객실 교육 - 수유 교육 - 가슴마사지 - 저녁식사 - 저녁 모자동 - 휴식

입소할 때 1층 엘베에 층간 안내가 되어 있는 걸 볼수 있습니다.

이날이 제일 바쁜 하루였어요. 동시에 가장 감격스럽던 날. 객실과 신생아실을 보고 아주 반해버렸습니당. 이래서 돈이 최고구나 싶었죠 ㅋㅋㅋ

병원에서 조리원까지 걸어서 단 5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지만 ㅋㅋㅋ 저희는 도우미분께 아가를 데리고 가는 것을 부탁드렸어요. 처음 밖을 나가는 건데 아가가 너무 작고 소중해서 저희 부부가 안고 가기 무섭(?)더라구요. 본관 4층에 도착하니 먼저 와있던 우리 아가. 삼면이 유리창으로 되어있던 신생아실은 한눈에 아기가 들어오고 또 신생아돌봄샘이 3명이 있으셔서 돌봄샘 1명당 신생아 2~3명 정도 관리되고 있더라구요!! 안심이 되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객실 구경!
짜라란. 영상으로 찍어보았어요

들어가자마자 우와~~ 했어요. 왠만한 호텔 저리가라더라구요. 5성급 호텔 느낌의 객실을 구경하고 있자니 마치 호캉스에 온 느낌이더라구요~저는 진심으로 이곳에 묵는 2주동안 아 나는 호캉스 중이다. 라고 스스로 되뇌이며 쉬었답니다 ㅋㅋ


저는 4층 vvip 객실을 이용했어요!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vvip 인 4층과 5층 객실의 약간 차이점이 있었어요.
4층 vvip에만 있는 것 - 고급 매트리스 침대, 스타일러 , 비데에 있는 온열기
5층 vvip에만 있는 것 - 모션 침대, 좌욕기

또, 4층은 문열면 바로 신생아실이 있고 5층은 한층 내려와야하는데요. 사실 vvip는 식사며 모자동까지 아이를 모두 데려다주시기 때문에 크게 차이는 없으나 유축한 모유를 가져다드릴때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고 또 산모의 성향에 따라 신생아실이 가까운데 좋을수도 좀 먼게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ㅎㅎ


4층 VVIP 객실에서 갖춰진 용품들과 기능들을 한눈에 정리하자면


산모 패드, 아기 기저귀 ( 신생아실에 말하면 더 가져다줌 ) , 수유쿠션, 발판, 유축기, 젖병소독기, 정수기, 손소독제, 엄마랑아기랑소독제, 전화기 2대 (신생아실과 통화 매우 자주함) , 넷플릭스 제공되는 TV , 스타일러, 포근한 침대, 자동커튼, 샤워부스, 샴푸, 린스, 바디워시, 온열기능 있는 비데, 멀티탭 4구짜리 1개, 드라이기


VVIP 객실의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하루 3끼 식사 룸서비스, 매일 아침 청소, 세탁 서비스 (오후에 건조된 세탁물 가져다줌), 수건과 매일 갈아입을 옷 원하는 만큼 제공, 모자동 및 아가 데려다주는 서비스, 각종 프로그램 vip들만 따로 진행, 보호자 식사권 5장 제공


제가 여기 객실에서 맘에 들었던 것 중 첫번째는 아~~~주 푹신한 침대(실제로 매우 비싼 매트리스라고 함. 조동언니가 브랜드 이름 알려줬는데 까묵음)였고 그 다음은 비데에 함께 설치된 온열기, 젖병소독기 였어요. (vvip에만 있는 옵션임)


화장대에는 모유양을 늘려주는 맘라떼모아가 선물로 있었고, 객실교육 후에는 입소 기념으로 1층 커피숍에서 파는 조각케익과 우유 한잔을 가져다주셨어요.


바쁘지만 기분좋게 시작한 조리원 생활, 1탄 리뷰는 여기까지 하구요. 이어서 다음 2탄에서는 조리원에서 진행되는 각종 프로그램 , 본관 제공 혜택, 이용 꿀팁에 대해 리뷰하겠습니당!


지금까지 지극히 저의 주관적인 내돈내산 리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