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월정리 맛집 "봉덕" 내돈내산 방문후기(메뉴, 주차 ,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먹방/맛집

월정리 맛집 "봉덕" 내돈내산 방문후기(메뉴, 주차 , 서비스)

by 케미또이 2023.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의 동쪽 해안도로를 이번여행에서 참 많이 다녔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김녕해변과 월정리해변을 좋아해요. 이 날도 여느때처럼 해안도로를 달리다 월정에 오게 됐는데 짝꿍이 "접짝뼈국" 이라는 메뉴가 생소하다며 한번 도전해보겠냐해서 ok~ 했지용

"봉덕" . 방문 후기를 요약하자면, 소담스러운 밥 한끼! 속이 편해지는 한 끼 맛있게 먹었다느낌이에요. 근데 짝꿍에 입맛에는 아주 잘 맞았는지 또가자하더군요. 제주엔 맛있는게 너무 많아~~~

봉덕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7길 28-21 1층 봉덕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8시 ~ 오후 4시 (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469-8252
주차공간 : 가게 앞에 한자리 있고 가게 앞쪽에 빨간 건물 앞에도 주차 가능. 주차자리는 적은 편

네이버, 나 자신

입구 사진 찍는데 갑자기 울 애기 들이미는 짝꿍.. 왜죠? ㅋㅋㅋ

가게는 아주 작지도 크지도 않고 인테리어는 깔끔했어요. 8~9 테이블 정도 있던거 같아요.

요즘엔 태블릿으로 메뉴주문하는 곳이 많더라구요. 가격대는 12000원~13000원 정도

고사리상, 모자반상, 접짝뼈상, 고등어구이, 돼지고기 이렇게 있었는데요. 저희는 접짝뼈상 2개를 주문했어요!

바다보이는 곳에 아기의자도 설치해주신 싸장님. 대부분의 식당이 아기의자를 구비해두고 있지만 아기의자 없음 진짜 식사 불가..ㅎ

식사가 나왔는데요. 일단 식기가 예뻤어요. 원래 음식은 눈으로 한번, 입으로 한번 먹는다고 하잖아요. 정갈하게 나오니 더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접짝뼈상은

접짝뼈국, 공기밥, 쌈, 깻임절임, 갈치속젓, 강된장, 알감자조림, 배추김치

이렇게 한상 나왔어요. 반찬은 무한리필. 친절하신 남사장님이 반찬 설명도 해주시고 저희가 엄청 반찬 많이 먹는 커플인데(?) 매우 친절히 리필해주셨슴다^^ 또 깨알 아기 그릇까지 챙겨주셨네요. 그치만 울 애기가 먹을 수 있는거 1도 없는 상이라는 사실..하하하

이 쯤에서 궁금하시져 접짝뼈국이 뭔가?

 

접짝뼈국이란?

제주에서는 마을에 경사가 나거나 잔칫날이 되면 돼지를 잡아 함께 먹는데, 이때 돼지 앞다리와 갈비뼈 사이에 있는 접짝뼈라는 특수 부위를 푹 고아내어 국을 만든다고 해요. 이를 접짝뼈국이라 하는데, 본래 제주도에서 혼인 잔치에 신랑과 신부의 상에만 오르는 귀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제가 느꼈을 때는 푹 고아낸 곰탕에 우리 감자탕에 들어있는 감자 있죠? 그게 들어간 맛이였어요. 해장으로 예술.

지역N문화 홈페이지, 나 자신

매일 맛있는걸 먹는 건 아니여도 이렇게 가끔 제주스러운 음식도 먹고 하는 재미가 있네요! 식후에는 바로 앞 월정해변에서 가볍게 산책도 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점심 한끼 담백하게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