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종달리 맛집, 종달돈가 내돈내산 방문후기
본문 바로가기
먹방/맛집

종달리 맛집, 종달돈가 내돈내산 방문후기

by 케미또이 2023.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에서 아주 식도락 여행 지대로 하고 있는 케미또이입니다. 저랑 짝꿍 모두 고기러버라서 우리 애기와 함께가 아니였다면 흑돼지구이 뿌시기 다녔을텐데요!!!

아기가 있는지라 연기 폴폴나는 흑돼지구이는 이제까정 아니 여행 끝날까정,,, 못 먹을 예정이에요. 그치만 제육볶음이 있쟈냐여~ 요걸로라도 대리만족하려고 흑돼지제육볶음을 검색해서 가보았어요! 노부부가 운영하신다길래 더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종달돈가!

종달돈가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논길 18 종달돈가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
전화번호 : 0507-1386-6266 , 064-784-6266
주차 : 식당 앞 길가 주차 가능

외관 사진 보니 이때의 추억이 떠오르네요. 사장님부부께서 노부부라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더 나이가 있으셔서 놀랬어요. 아,,, 여긴 찐이다 싶었죠.

시크하게 담벼락에 적어두신 메뉴판 ㅋㅋㅋ

화려한(?) 가게 내부. 이것저것 물건들이 많은 느낌이었어요. 어르신 두분이서 식당 운영 오래하시다보면 가게가 엄청 깔끔할 수 없겠죠. 완전 이해되는 포인트.

메뉴는 단촐하더라구요. 흑돼지오겹살구이를 주로 하는 집인데

점심때만 특선으로 제육볶음이 있었어요! 1인 만원!!!

손님이 딱 저희만 있어서 더(?)좋았어요. (사장님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ㅋㅋ) 친절하신 남사장님과 처음엔 약간 까칠해보였지만 대화하다보니 정이 많으신 여사장님

저희는 제육볶음 2인을 주문했어요.

집밥 먹는 느낌이었던 흑돼지제육볶음!! 일단 반찬들이 넘 맛있더라구요.

전 식당가면 사장님들이 식재료나 음식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거 좋아하는 편이에요. 음식에 대해 이해하고 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 느낌이랄까요? 근데 이날 여사장님이 아주 상세히 이 음식들의 재료가 어느지역에서 재배되었느냐까지 상세히 설명해주셨어요 ㅋㅋㅋㅋㅋ 콜라비는 경기 평택에 시누이가 보내줬고 된장은 직접 담그신 시골된장에 제주 당근, 제주 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재료들이죠. 마치 어릴 적 할머니가 해주시던 밥상 같았어요.

식사 시작부터 끝까지 여사장님의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식사했답니다. 덕분에 사장님의 딸이 저희 숙소 1층에서 망고주스와 피자를 판매하신다는 사실까지 알게되었답니다(TMI)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장님 된장국 또 먹고파요 츄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