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생후 2개월, 영유아 2차 예방접종 어떤 걸 하나 (feat. 경기도지회 가족보건의원)
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길/육아

생후 2개월, 영유아 2차 예방접종 어떤 걸 하나 (feat. 경기도지회 가족보건의원)

by 케미또이 2022. 11. 4.
반응형

꾸준히 써야지 하면서도,,, 이렇게 또 한달 이상 쉬었네요... 오늘 부터는 진짜 1일 1글을 다짐하며 한달이 더 되었지만 2차 예방접종 후기를 기록해봅니다!

저희 아가가 1차 bcg 접종을 하고 한달이 지나 2차 접종을 다녀왔어요.

집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가족보건의원 으로 다녀왔습니당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가족보건의원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고화로14번길 11

전화번호 : 031-256-4644

운영 시간 : 8시 30분~ 17시 (토요일 12시20분까지 / 일요일, 공휴일 휴무)

전화해서 미리 물어봤더니 방문시 아기수첩 챙겨오라고 하셨고 여기는 사전 예약이 안되고 당일 방문 접수만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침에 나름 일찍 갔는데 8시 15분 도착했더니 대기가 12번째였습니다.

그래도 업무 시작 후 오래 걸리지 않아 저희 차례가 된 것 같아요.

아직 진료 시작전이라는 사실 ㅋㅋ

2층도 있더라구요? 예방접종실과 진료실은 모두 1층에 있었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전 진료실은 2번 진료실

이곳에서 하는 진료들은 예진표 작성하는 곳 위에 자세히 나와있었어요

 

오자마자 접수번호 받으면 예진표를 작성해야해요

열심히 작성해서 제 차례에 접수대로 가면 어떤 접종을 할지 상의해서 예진표에 적어주십니당

저희 아가는

#펜탁심 (디프테리아, 폴리오, 뇌수막염/ 무료)

#프리베나 (폐구균/ 무료)

#로타텍 (생백신 먹는약, 총 3번 먹어야함/ 1회당 7만원)

이렇게 접종했어요. 수막구균 예방접종도 선택이었는데 7개월 이전엔 4번, 그 이후엔 2번에 나눠 맞으면 되고 보통 단체생활 하기전에 맞으면 된다고 해서 이건 다음에 맞기로 했죠!

기다리는 동안 영유아 키, 몸무게 재는 기계가 있길래 재보았습니다

오마갓... 울 아기 성장속도 무엇... 백일전에 8키로 찍겠어요... (실제로 백일 전에 찍었습니다. 8키로.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강하면 되었다 ^^

접종 후 아가의 상태는

접종 당일

열 없음, 낮잠을 잘 안자는데 집 오자마자 2시간 30분간 낮잠 잠. 분유 매우 많이 & 잘 먹음

접종 후 일주일 간에도 별 다른 이벤트 없이 잘 지나갔습니다. 제 주변의 아가들도 별 이상 없이 다들 잘 지나갔더라구요? 초보엄마의 괜한 걱정이었나봅니다^^

 

이상 2개월 접종 후기였습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