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밤부베베 천기저귀 내돈내산 사용 후기(사용 방법, 세탁 방법)
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길/육아

밤부베베 천기저귀 내돈내산 사용 후기(사용 방법, 세탁 방법)

by 케미또이 2022.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생아를 키우면서 맨 처음 천기저귀 저렴이로 구매했었는데요 그 이유는 목욕타월 대용으로 쓰기 위함이었어요. 10장 정도 사서 수건대용으로도 쓰고 이불로도 쓰고 여기저기 사용했었어요.

 

그러다 지난 주 즈음, 아가 엉덩이에 발진이 생긴걸 보고 바로 병원에 갔더니 스테로이드와 항생제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이제 막 2개월된 아가가 항생제와 스테로이드라뇨 ㅠㅠ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리고 결심했어요!

 

#천기저귀 로 바꾸자!

 

사실 저도 일회용 생리대를 쓸때 생리통도 심하고 자주 헐기도 해서 면생리대를 쓴지 3년이 넘었는데요. 엄마도 그런데 아가는 살이 더 약하잖아요. 요즘 일회용 기저귀들도 넘 잘 나오지만 자극 없기로는 천기저귀만한 게 없죠.

 

엄마의 부지런 한스푼만 더하면 울 아가가 건강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기로 했어요.

 

폭풍 검색해보니 #밤부베베 제품 많이 쓰시더라구용 그래서 구입해보았습니다

 

기존에 천기저귀가 10장 있어서 밤부베베 제품은 총 10장을 주문했구요. (장당 7,700원)

 

천기저귀만 대면 금방 옷이 젖어버리기 때문에 기저귀커버도 꼭 함께 구매해야해요.

 

기저귀커버는 매번 바꿀 필요는 없기에 우선 2개 구매했습니당

밤부베베 포장이 깔끔하게 왔어요

 

사이즈가 기존에 있던 천기저귀보다 거의 2배 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보드랍습니당!

왜 밤부베베 쓰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같은 천인데도 아주 부드러웠어요. 이 제품 사길 정말 잘했다싶었어요.

첨에 약간 비싼 감이 없지 않았는데 아깝지 않더라구요.

천기저귀 접는 방법은 간단해요.

#천기저귀접는방법

1. 펼칩니다

2. 긴부분(가로부분) 반으로 접기

3. 한번더 반으로 접기

3. 세로방향 반으로 접기

4. 다시 가로방향 반으로 접기

뒷면 모습이에요. 이를 한번더 반으로 접어 보관하고 사용할때는 위 사진 형태로 쓰시면 됩니당.

 

#기저귀커버 와 함께 사용하려면

위의 방법대로 하면 됩니당

 

#베이비앙콤팩트기저귀 제품도 있네요ㅋㅋㅋ 다 사고 알게된..ㅎㅎ 추가로 사서 써봐야겠어요 ㅋㅋ

 

착용샷!

현재 2개월 남아 / 58cm, 6.7kg

#천기저귀세탁 은 전 손빨래합니다.

우선 사용한 기저귀를 대야에 넣고 #과탄산소다 를 오염된 부분에 충분히 뿌려줘요. 그리고 뜨거운 물을 뿌려 30분 이상 불려줍니다.

 

저는 한 기저귀 3장까지 같은 대야에 불려두었어요. 그리고 한장씩 꺼내 흐르는 물에 쓱쓱 약하게 비벼도 천기저귀가 새하얘집니다. 손목 아프거나 그렇진 않더라구요. 바로 빨지 않고 시간을 두고 빨면 생각보다 손빨래 어렵지 않아용~! 대신 잘 헹궈줘야됩니당!!

 

건조는 소량일때는 빨래건조대에 널어말리고, 많을때는 건조기 돌렸어요.

 

천기저귀 사용한지는 오늘로 4일째인데요.

대만족입니다.

아가 엉덩이도 약만 바를 때보다 훨씬 호전되었고 확실히 저자극인게 기저귀갈때마다 느껴지더라구요.

 

목표는 일단 100일까지 써보는 거구요. 제가 익숙해진다면 계속 써볼까해요!

 

그럼 천기저귀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당!!

 

# 추가

 

기저귀커버 2개로는 부족해서 밤부베베 기저귀커버를 추가 주문했는데요. 와 왜 이걸 이제 주문했을까요~!

 

밤부베베 기저귀커버!!! 소변 본 뒤에도 앞부분이 축축해지지 않고 천기저귀에서 새지 않게 옆에도 단단히 잡아주어서 기저귀커버가 굉장히 안정감 있더라구요. 기저귀커버로는 저는 앞으로 쭉 밤부베베 제품 쓸 것 같아요. 3장 주문했습니당

저는 민트 M 사이즈로 3개 주문했어요. 키 62cm, 몸무게 7.0kg 남아에게 넉넉히 맞는 사이즈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