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콤부차][이디야콤부차] 애플베리 콤부차 맛과 효능
본문 바로가기
자기관리/식단관리

[콤부차][이디야콤부차] 애플베리 콤부차 맛과 효능

by 케미또이 2021.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콤부차의 효능과 제가 우연히(내돈내산) 구매하게 된 이디야콤부차의 후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콤부차에 대해 아시나요?

콤부차
를 우린 물에 원당과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차로 일반적으로 톡 쏘는 탄산과 시큼 달콤한 맛을 가진 음료의 일종 (출처: 나무위키)

콤부차는 뛰어난 체중감량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페놀, 아미노산, 유산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간을 보호하고, 체내 유익균을 증진시켜 면역력을 올리며, 암 예방, 관절염 완화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고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많이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 하루 섭취 칼로리 할당량 초과, 치아 침식, 간독성 수치 증가, 카페인 과다 섭취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한잔에서 2잔 정도를 권고한다고 하네요!

마트에서 제가 구매해본 콤부차는 바로 이디야에서 나온 콤부차 인데요!

레몬맛과 애플베리맛 2개가 있었는데, 저는 그 중에서 애플베리맛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레몬맛 콤부차는 bts 정국이 즐겨마신다고도 하네요)

에코 보틀 줘서 더 끌린 건 아니에요

뭔가 상큼하고 맛있게 물을 마실수 있을 것 같은 설렘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쓰고 충동구매라고 읽..)

오 근데 기대보다 더 상큼하고 맛있어서 놀랬습니다? 상큼(과 시큼의 중간), 청량함(탄산포함), 시원함!

겉포장 속 진짜 스틱 케이스는 다음과 같이 생겼구요

스틱 1개당 칼로리 20kcal

칼로리 합격

커피 스틱마냥 낱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일반 컵을 사용할때는 물 250ml에 스틱 1개

텀블러 사용 시에는 물 500ml에 스틱 2개를 넣어 쉐킷쉐킷해서 음용하시면 됩니다

낱개 포장에도 칼로리와 용량이 적혀있네욧

스틱 포장지도 예뻐요

바로 냉장고 속 차가~~~운 물을 텀블러에 넣고 제조해보았습니다. 제조방법이 간편해서 좋네요! 

이것이 스틱의 맛 -!

실제로 봤을 때는 사진보다도 좀더 핑크무리한 색깔을 볼 수 있습니다

맛은 처음 먹었을 때는 약간 시큼하다 싶은데 먹으면 먹을 수록 맛있더라구요! 이게 콤부차의 매력일까요?

재구매 의사 ★★★★★★★★★

오늘 밤에도 치맥을 먹은 저이지만

콤부차와 함께 다이어트 성공하러 떠나보렵니다~~ 하하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