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장안문 행궁동 맛집 명성돼지갈비 내돈내산 후기(주차, 가격, 서비스 등)
본문 바로가기
먹방/맛집

장안문 행궁동 맛집 명성돼지갈비 내돈내산 후기(주차, 가격, 서비스 등)

by 케미또이 2023.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 친구들이 수원에 놀러와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전국 각국에서 수원에 찾아와준 친구들과 어떤 식당에 갈까 하다가 명성돼지갈비를 떠올렸어요

명성돼지갈비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271번길 16-16 (2층) 식당 입구 따로 있음
전화번호 : 0507-1455-2128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반 ~ 밤 10시반
주차 : 가게 주차 공간 따로 없음. 가게 건너편 공영주차장 이용 추전
 

명성돼지갈비는 수원에 꽤 오래된 물갈비 맛집이에요. 저도 수원 살기 전에 수원 지인과 수원에 왔을 때 처음 접하게 된 식당이기도 합니다.

저희 숙소 체크아웃이 11시인데 걸어서 15분 밖에 안걸리는 곳이라 오픈런을 했는데요. 딱 11시 반에 열리는 것도 아니고 35분 즈음..? 사장님이 문을 열어주셨어요. 그 때 입장한 팀이 벌써 6팀?? 정도 됐던거 같아요.

 

예전보다 더 핫플이 된 명성돼지갈비

올라오는 계단의 양 옆 벽에는 각계의 유명인사들의 사인과 사진들이 있었어요. 오래됐고 또 맛집이다는 느낌을 주더라구요.

11시 35분 상황 ㅋㅋ 테이블은 15개 정도 되요. 좌식과 입식 두종류 테이블이 있어요.

저희 포함 이곳에 오신 모든 손님들은 돼지갈비를 시켰어요. 저희는 여기에 김치국수와 공기밥도 추가했어요!

서빙해주시는 이모님은 표정은 굉장히 불친절해보이지만 기억력이 굉장히 좋고 손이 빠르십니다. 아주 친절한 맛집은 아니지만 손님의 니즈를 정확하게 충족시켜주시는 맛집이였어요

기본찬으로 무생채, 물김치, 콩나물무침, 상추쌈이 나와요. 콩나물 무침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물갈비에 부어서 같이 익혀먹어요!

밥을 시켰더니 된장국이 세트로 나오더라구요. 꼭 집에서 엄마가 해준듯한 느낌은 된장국.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느낌이었어요. 이것만 있어도 밥 한공기 뚝딱이죠!

고기가 익을 동안 나온 김치말이국수

기본찬으로 나온 물김치에 면과 오이가 추가된 느낌이었는데 이날 날도 더운 날이라 시원한 김치말이국수가 아주 맛있었어요. 고기와 함께 먹어도 말모 말모 죠!

고기가 나왔어요. 굽는건 각자 알아서! 고기가 어느정도 익어서 잘게 자르고 난 뒤에 콩나물무침으로 올려주면 명성돼지갈비 완성이에요

짜잔. 비쥬얼이 엄청나죠! 저희가 이 비주얼을 볼 때 즈음엔 모든 테이블이 다 찼더라구요!!

자글자글 끓는 국물에 절여진 고기 맛은 너무도 익숙한 꿀맛이었어요 ㅋㅋ

친구들과 총 6명이서 먹었는데 고기 양이 진짜 많아서 너무 배불러서 볶음밥은 먹지도 못했어요. 친구들이 모두 맛있다해줘서 매우매우 뿌듯했습니당 헤헤

친구들끼리도, 가족들끼리도 많이 오시더라구요. 낮술 하시는 분들도 곳곳에..^^ 저도 뽁뽁이 출산하고나면 여기서 소주도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날이 오겠져

 

여기까지 수원 장안문, 행궁동 맛집 명성돼지갈비 리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