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여름 수원 일월수목원 아기랑 방문후기 (주차, 가격, 볼거리, 즐길거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경기도

여름 수원 일월수목원 아기랑 방문후기 (주차, 가격, 볼거리, 즐길거리)

by 케미또이 2023.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5월 19일,20일부터 수원에 일월수목원과 영흥수목원이 개장했다는 소식을 듣고 6월의 화창한 주말 저희 아가랑 짝꿍이랑 뱃속의 아기까지 다함께 일월수목원을 다녀왔어요


일월수목원

1. 운영시간 :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 (매주 월요일 휴관)

2. 관람료 : 아래 사진 참고 (현재는 개장 기념으로 무료로 운영 중)

3. 주차

- 일월수목원 바로 앞 유료 주차장 (협소해서 대기 줄 겁나 김)

- 성균관대 유료주차장 (주차료 비싼편)

- 수목원에서~성균관대 방향으로 더 가다보면 수목원 끝자락 무료 주차장 (협소)


저희 패밀리는 기나긴 수목원 바로 앞 주차장을 보고 그대로 지나쳐 수목원 끝자락에 있는 무료 주차장에 주차했는데요. 운 좋게 마침 나가는 차량 1대가 있어서 거기에 주차 했어요 ( 자칭 주차요정이라는 짝꿍)

주차장에서 수목원과 연결된 푸릇푸릇한 산책로가 있어요

처음에는 와~~~ 너무 초여름 푸릇함이다!! 도심 같지 않고 너무 좋아 ~~ 이러면서 걸었는데 (중간에 짝꿍에게 사진도 찍어달라함)

바로 눈앞에 있는데 왜 들어가질 못하늬..... 입구까지 정말 꽤,,,아니 아주 많이 걸어야하더라구요. 거의 20분?? 30분 넘게 걸은 듯요...? 오후에 갔으면 포기할뻔,, 유모차에서 우리 아들도 고생많았네 ㅜㅜㅋㅋㅋ

입구까지 걸어서 3분 전 즈음 수원수목원 조성공사에 대한 안내문을 발견. 조경도를 보니 와... 정말 넓긴 넓다라고 생각이 들었네요. 그 옆으로는 공중 화장실이 있었는데요. 깨끗한 편이었어요. 수목원 안에도 화장실이 있지만 그곳도 붐빌 것이기에 여기서 볼일 보고 가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일월 도서관 바로 옆에 입구가 있습니다요.

개장한 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새거 냄새나는 일월수목원(수원수목원) !! 수목원 입구 앞 주차장은 협소하고 만차시 입차를 안해줍니당. 참고하세용

.

매표소 인데요! 지금은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무!료!입!장!

반려견 출입금지구요. 취사안되고 음식물 반입도 안되더라구요~ 나중에 관람권을 구매하게 된다면 연간회원권도 있네요! 1년에 10번 이상 간다면 연간회원권이 더 유용할 것 같아요.

대표사진 삭제
 
대표사진 삭제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수목원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통창에 따사로이 햇살이 비추고 가운데 햇빛정원이라는 곳이 눈에 확 들어왔어요. 오늘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건물 안도 화사하고 참 예쁘더라구요. 한켠에 카페도 있어서 차 마시며 쉬는 사람들도 많구요!

입구 건물 안에는 화장실, 수유실, 식물 상담소, 꽃집 , 작은 전시회 가 있었어요.

수유실 안에는 전자렌지, 정수기, 기저귀갈이대 1개, 쇼파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밖으로 나가봅니당

수목원의 규모가 정말 커요! 아주 무더운 여름에는 다 돌기 어려울 것 같아요. 저희도 이날 오전에 방문했지만 1시간 반 정도만 구경하고 나왔는데, 절반도 못 본 느낌..?? 입구부터 푸릇하고 알록달록한 풍경이 저희를 맞아주었어요

저멀리 보이는 투명한 건물이 전시온실인데요. 그 앞으로 중앙 분수가 있고 그 주변에 알록달록한 예쁜 꽃들이 활짝 펴 있어서 그 앞에서 사진 못참쥬. 울 애기 사진도 한방 찍어주었어요. 야외에 의자도 있어서 쉬면서 구경도 할 수 있겠더라구요.

전시 온실에 들어가면 향긋한 꽃냄새가 훅 ~ 느껴져요. 향수가 전혀 없는데 향수 향이 나는 것 같은! 자연이 주는 향이겠죠. 식물 종류도 다양하고 처음 보는 종류도 많았어요. 식물을 보고 힐링하는 나... 정말 나이들었나봐...

다만 저희 아가는 아직 혼자 걷지는 못해서 유모차로 이동했는데 걸을 줄 아는 어린 아기들이 함께 다닌다면 선인장 앞에 펜스같은게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경계막 같은게 없어서 다칠 위험이 좀 있어보였어요.

온실에서 나오면 드넓은 정원이 펼쳐져 있는데요.

 

중간에 그네도 있고 나무 의자도 있고 쉴 만한 공간이 곳곳에 있었어요. 그치만 이런 뜨거운 날씨에는 양산, 모자, 선그리, 손풍기 필수템...! 저희는 그 무엇도 없었네요 ㅋㅋㅋㅋㅋ무방비 가족

중간에 텐트 존이 있어서 작은 텐트들이 있었는데요. 들어가볼까하다가 텐트 안에 발자국이랑 더러운 자국들이 있어서 들어가진 못했어요 ㅠ 같이 사용하는 텐트는 깨끗히 쓰는 시민 의식 가진 분들만 써주셨으면 ㅠㅠ

더 많은 볼거리 들이 있었지만 저희는 아가가 점심 먹을 시간이라 수유실로 돌아가 점심먹이고 돌아가기로했어요. 저도 점심 먹을 시간이 되니 당이 급격히 떨어지면 온 몸에 힘이 빠지더라구요. 급히 멀리 주차했던 그 곳으로 돌아가는데

어째 온몸에 힘이 풀리는 것 같더니 고대로 잠든 울 애기

이 날 카시트에 태워도 미동도 없고 집에 도착해서 눕혀도 미동도 없이 자며 낮잠을 총 2시간 반을 자버리네요 ㅋㅋㅋㅋㅋ애도 많이 힘들었나봅니다.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예쁘고 아름답고 넓~~~은 수원수목원(일월수목원) ! 다음에 로운이 친구들이랑 엄마들이랑도 평일에 또 와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유아부터 어린이, 초등생, 청년, 어르신들까지 남녀노소가 좋아할 것 같아요. 관람료를 내게 된다고 해도 시에서 운영하는거라 가격도 저렴하네요.

데이트 코스로도, 산책 코스로도 아주 추천합니당

 

다음에 걸음마 하면 또 와야겠어요

 

#수원수목원

#일월수목원

#수원수목원주차

#일월수목원주차

#수원수목원아기랑

#일월수목원아기랑

#수원수목원수유실

#일월수목원수유실

#신규공원

#수원신규공원

#아기랑가볼만한곳

#수원아기랑가볼만한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