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시화나래휴게소 방문 후기(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경기도

시화나래휴게소 방문 후기(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by 케미또이 2022.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흥에서 대부도 가는 길에 위치한 시화나래휴게소를 방문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시화나래휴게소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대부동동 2098)

전화번호 : 휴게소 관리사무소 032)880-7000~1

  • 시화호조력발전소 : 032)890-6520
  • 당직실 : 032)890-6505, 010-3450-6550
  • 조력문화관(전망대 : 032)885-7530/(032)890-6534, Fax : 032)890-6599

주차장에 들어오면서 먼저 느껴지는 건 유도선 표시가 잘되어 있고, 장애인주차 뿐 아니라 임신부 전용 주차 공간이 있어서 좋았어요!

몇 년 전에 방문했을때보다 매장이나 화장실, 주차 공간이 좀더 깔끔해졌더라구요~ 리모델링을 한 거 같아요.

저는 오늘, 평일 오후에 방문했구요. 일단 주말보다는 사람이 훨 적은 거일 거라고 생각해요. 먹을거리, 볼거리, 놀거리 순서대로 한번 정리해볼게요~!

1. 먹을 거리

바깥쪽에 핫도그, 주스, 토스트, 핫도그 등 흔히 휴게소에서 볼 법한 메뉴들이었는데요. 규모가 큰편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핫바, 호두과자, 델리만쥬 등 있을 건 다 있는 느낌(?) ㅋㅋㅋ좀 신박했던 메뉴는 대게고로케 정도?? 

휴게소 안으로 들어가보면 아담한 식당가가 있습니다. 이 식당가의 좋은 점은 바깥 뷰가 다 바다에요~ 오션뷰 식당에서 한끼 식사하는 느낌이 들어서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점심을 먹고 와서 이곳은 패쓰~ 메뉴판을 못찍었네요 ㅠㅠ 그치만 사람들이 많이 먹는게 가장 인기 좋은게 아닐까요? 돈까스 정식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ㅋㅋ

식당 안쪽에는 파스쿠찌가 있는 데요. 커피를 사서 오른쪽으로 눈을 돌리면, 조금 더 안쪽에 자리가 더 있어요. 삼면에서 다 바다가 보이는 자리더라구요. 오~~~ 휴게소에 이런 뷰가 있다니 새삼 놀라웠어요. 여기서 식 후 커피 한잔 하면서 쉬다가도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식당가 바로 반대편에 편의점이 있어요. 편의점도 규모가 작아요. 근데 여기에만 있는 특별한 점은,

바로 젤라또 아이스크림! 군침이 싹 돌았지만 당당당 하며 참아보았습니다 ㅋㅋㅋ 맛있어보이네요

 

2. 볼거리

단순히 휴게소라고만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여기는 대부도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공원이 넓게 조성되어 있더라구요~! 전 바로 2번째 볼거리에서 시화나래휴게소를 들려보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휴게소 뒷 편에서도 바다를 보며 차 한잔 할 수 있는 공간이 이렇게 조성되어 있구요.

그 옆으로는 탁 트인 광장이 있어요! 속이 뻥 뚫리는 듯한 오션뷰에요. (feat. 어마무시한 갈매기 떼)

갈매기 갈매기 갈매기....어떤 아주머니 무리들이 새우깡을 주셔서 저리로 다 몰렸더라구요... 갈매기 똥을 피해 저희는 후다닥 반대방향으로 걸어보았습니당

걷다보면 현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 시설 설명이 나와있었어요. 저희는 오이도에서 대부도를 향하는 길에 휴게소를 들린 거였고, 7번 현 위치에서 4번 문화관까지 왕복으로 산책을 해보았어요. 천천히 걸으면 왕복 15~20분?

스마트 가든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네요. 신재생에너지 화원.

실제로 보면 더 멋진 큰가리섬을 보면서 뚜벅뚜벅 걸어보았어요.

나의 모든 산책길엔 갈매기가 있.었.다.

전망대에 다다를 즈음엔 태양광 아래 쉴수 있는 의자, 테이블들이 늘어져 있고 삼삼오오 모여 사람들이 여유를 느끼고 있네요.

전망대나 전시관을 보고 싶었는데 휴장 중이더라구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현재 리모델링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22.7.4 기준)

다시 발길을 돌려 휴게소 쪽으로 걸어오는데 넓은 잔디가 있었어요. 짝꿍의 정보로는 주말에는 이곳에서 간단히 캠핑의자나 파라솔, 돗자리를 펴놓고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평일이라 돗자리 깐 팀은 1팀이더라구요 ㅋㅋ 

k-water 는 못참는 내 짝꿍.

주의해야할 것은 차박, 야영, 취사, 음주, 오수 방출 행위는 일체 금지한다는 사실!!! 

광장이나 잔디가 넓어서 피크닉 하기 참 좋지만 캠핑장 처럼 사용하는 건 절대 안될 것 같아요.

여기 휴게소에서 또 제가 좋았던 점은 여자화장실이 깔끔하고 밝은 느낌이었다는 거에요. 화장실도 오션뷰입니다 ㅋㅋㅋ

근데 아쉽게도 ㅠㅠ 남자화장실은 청결도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3. 놀거리

사실 볼거리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여기 휴게소만의 특별한 놀거리는 무엇이 있나보니 신기하게도 인생사진 부스가 있었어요 ㅋㅋㅋㅋ뜬금포

또 편의점 옆쪽으로는 

빈센트 반고흐의 작업실이라고 해서 자신의 사진을 찍으면 반 고흐의 드로잉 방식으로 사진이 변환되어 출력되는 신기한 기계가 있었습니다. 그 옆은 또 다른 인생사진 부스가 있었구요. 

이 외에도 인형뽑기, 오락기계도 몇 개 더 있었습니다. 

멋진 서해의 풍경을 보며 한 템포 쉬어갈 수 있는 시화나래휴게소~! 다음에 들린다면 바다를 보며 한끼 식사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당 ^^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