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6개월 아기랑 속초여행[속초중앙시장][쏘라노조식뷔페][아바이마을] 2탄
본문 바로가기
여행/강원도

6개월 아기랑 속초여행[속초중앙시장][쏘라노조식뷔페][아바이마을] 2탄

by 케미또이 2023. 1. 15.
반응형

 

<1박 2일 일정표>

1탄에 이어 2탄 후기 이어갈게요!

물놀이 후 피곤했던지 목욕 후 바로 낮잠이 든 울 애기. 낮잠에서 일어난 뒤에 함께 속초중앙시장으로 향했어요. 속초에 오면 저희가 늘 가는 곳이 있는데요.

보통 속초나 강원도 일대를 오시면 대부분 대게나 회 드시죠. 저희도 먹어봤는데요. 술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늘 포장을 해와서 먹기 때문에 포장해서 숙소에 와서 먹으면 식어서 맛이 덜하더라구요. 역시 대게나 회는 식당에서 바로 먹는게 젤 맛있쥬.

포장해와서 먹어도 늘 맛있다고 생각하는 메뉴는 바로 가리비에요. 국산가리비랑 오징어회, 그리고 추가로 아바이순대까지요! 이렇게만 저녁 메뉴를 사면 10만원 정도 됩니다 ㅋㅋ

또 속초하면 만석닭강정이잖아요? 매번 닭강정을 샀는데 오늘은 양이 투머치할 것 같아 닭강정을 패쓰했습니다.

우선 제가 아래 찍어놓은 곳이 주차하기 가장 편리하실거에요.

중앙시장주차장

강원도 속초시 수복로 191

주차하고 나오면 바로 보이는 풍경

먼저 회센터부터 갔어요.

회센터 입구 바로 앞에는 그 유명한 새우아저씨본점이 있답니당


속초새우아저씨

강원도 속초시 중앙시장로6길 18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시 ~ 밤 9시 (정해진 휴무일 없으나 가끔 화, 수 휴무일 때 있어 방문전 전화)

전화번호 : 0507-1388-0933

이렇게 핫한데인줄 몰랐는데 나중에 먹고 나서 찾아보니 핫한데더라구요. 티비도 몇번 나왔구요.

저희는

순살새우튀김 + 홍게튀김 10,000원

오징어순대 + 아바이순대 15,000원

 

이렇게 구매했어요

 

주문받고 결제하는 주인장 아저씨를 중심으로 좌측에 순대만들어주는 이모님, 우측에 튀겨주시는 아저씨 이렇게 계시더라구요. 앞에 비치된 튀김들이 넘 맛나보여서 물어봤더니 모형이래요 ㅋㅋ

주문하고나서 회센터로 들어갔어요. 회센터 입구 사진을 못찍었는데 새우아저씨 바로 앞에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으실꺼에요. 지하 1층입니다.

형제조개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들어가면 횟집이며 조개집이며 해산물 가득한 수산집들이 참 많은데요. 예전에 왔을땐 은혜횟집에서 오징어회 먹었었는데 오늘은 형제조개에서 가리비 사면서 맞은 편 횟집에서 오징어회까지 포장했어요!

가리비 국내산 2kg 44,000원 + 찌기 5,000원

오징어회 1kg 20,000원

가격은 그때그떄 다르겠죠 저희가 갔을 때 기준이에요 ㅎㅎ 오천원 추가하면 쪄서 주시니까 그대로 가져가서 먹으면 되죠잉!

룰루랄라~~

들어오면서 기분내려고 쏘라노 gs에서 파는 원소주도 사서 들어왔네요. 원소주 가격 12,000원 ㅎㄷㄷ

그렇게해서 차린 한상차림!

저 찐 키조개가 정말 찐이에요.... 진짜 저희는 속초 올때마다 먹는 메뉴쓰.. 담에도 형제조개에서 먹어야겠어요. 완전 내돈내산인데 사장님두 친절하구 양도 넉넉히 주셨어요 ㅋㅋ

그리고 제 입맛에는 오징어순대보다는 아바이순대가 입에 잘 맞더라구요!

 


신나게 먹고 마시고 놀고 잠은 거의 못자고(?) 맞이한 아침 !

쏘라노 조식을 챙겨먹는 편이에요. 이유는 황심탕을 먹기 위해서죠. 근교 웬만한 황심탕 맛집보다 쏘라노가 맛있어요 ㅋㅋ

6동 지하 1층에 위치한 아르떼 [쏘라노 조식뷔페]

출처 : 네이버

아기랑 함께 들어가니 바로 아기의자와 함께 앉는 자리를 안내해주시더라구요. 갬덩쓰

꽤 넓은 편이에요. 왠만한 메뉴들은 어느 호텔에나 있는 조식메뉴인데 이곳에만 있는 메뉴가 바로

황심탕.

푹 오래 고아낸 진한 국물에 황태가 듬뿍 들어가 있어 그 자태가 아주 뽀얗습니다.

황심탕 있는 곳에 가면 이모님이 바로 퍼서 주시는데요. 저는 두번, 짝꿍은 3번 받아서 먹었어요 ㅋㅋ 배터지는 줄

여기도 클로이 친구가 있어요. 그릇 치워주는 ai 로봇! 테이블에 있는 호출벨을 누르면 와줍니다

전날 잠을 잘 못자서 그런지 셋다 피곤해서 결국 late - check - out 을 하기로 했어요

추가금 1만원만 내면 2시 퇴실 가능~~

느즈막히 짐을 싸서 나오는데 비가 추적추적 내리더라구요. 애기랑 바닷구경 좀 해보려고 했는데 날도 스산해서 바닷길 드라이브 정도 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향한 곳이 바로 아바이마을!!

전날 먹었던 아바이순대가 넘 맛있어서 또 먹고 싶기도 했고 아바이마을은 안가봐서 구경가보고 싶더라구요. 평일이라 한산했던 곳

짝꿍이 아바이 순대 포장하는 동안 차안에서 바다구경했어요

날씨가 좋았다면 유모차 끌고 산책하기에도 길이 잘되있던 곳~~ 아기랑 산책하고 식당에서 아바이순대 하나 먹으면 딱일 것 같아요

저희가 포장해서 사간 곳은

출처 : 네이버 로드뷰
나룻배식당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4

운영 시간 : 매일 7시 30분 ~ 오후 8시

전화번호 : 033-631-3909

포장은 중자부터만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는 중 자로 포장!

이날 제가 마법에 걸려 도저히 못먹겠어서 짝꿍이 포장한 양의 1/3만 담아서 먹었는데요

요거에 양이 3배정도 되는 상당합니당~ 깨알 강원도 지역 소주에 드셨어요 ㅋㅋ

여기까지 6개월 아기랑 다녀온 1박2일 속초여행 리뷰였습니다

정리해보면,

<1박 2일 일정표>

휴게소 탐방 - 쏘라노 - 워터피아 - 속초 중앙 시장 - 쏘라노 - 아바이마을 - 휴게소 탐방

일정이 간단해 보여도 아기랑 갔을 땐 충분해요 ㅋㅋ 사실 예쁜 카페도 가보려고 했으나 이날 제 몸 컨디션이 넘나 안좋아서 포기했음둥 ㅠㅠ

추가로 아기랑 함께한 여행 준비물을 적어볼게요~!

 

<아기 용품 준비물>

수영복, 튜브, 내복 3벌, 목욕수건 3개, 아기 샤워물품, 로션류, 양치세트, 이유식 1개(시판 실온 추천), 스푼 2개, 컵 2개, 손수건 20장, 천기저귀 5장(여러용도로사용), 딸랑이, 튤립책 2개, 꼬꼬맘, 릿첼소프트의자, 아기이부자리용품, 분유포트, 분유, 젖병(일회용젖병대체가능), 젖병솔, 젖병세제, 집게 (열탕소독 예정)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애기한테 새로운 환경도 보여주고 또 추억도 만들고 무엇보다 가족애가 더 끈끈해지는 기분이었어요. 짧지만 알찼던 속초여행! 다음 여행지는 어디가 될 지 기대가 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