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집에서 만두 만들기 도전 [고기부추만두]
본문 바로가기
먹방/집밥이선생

집에서 만두 만들기 도전 [고기부추만두]

by 케미또이 2022.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5살 조카의 저희 집 방문을 맞아 조카의 정서발달과 소근육 강화에 도움이 될만한 만두 빚기를 도전해봤어요!
(조카는 4개 빚고 제가 30개 빚은건 안비밀 ^^)

먼저 재료는요,
다진돼지고기, 당면 한줌(500원 사이즈), 부추 한줌, 대파 큰거 두개 송송, 다진생강 1/2큰술 , 간장 5큰술, 굴소스 2큰술, 설탕 2/3큰술, 후추 톡톡, 올리브오일 4큰술, 물 1/2컵, 참기름 1큰술

만드는 과정은 백종원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보았습니당 (약간의 변형 있음)
[ 만두소 만드는 과정 ]

1. 돼지고기다짐육 400 그램을 준비했어요

2. 대파를 송송 썰어줍니다.

3. 당면을 삶아주고 가위로 최대한 잘게 잘라줬어요.

4. 위의 세개 재료를 다 섞어줍니다.

5. 다진 생강 1/2큰술, 설탕 2/3큰술, 진간장 5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브유 4큰술, 물 1/2컵을 넣어줬어요!

6. 그리고 한쪽 방향으로 섞어줍니다. 쉐킷쉐킷 (물 안생기게 하려면 한 방향 쉐킷 필요)

7. 부추를 마지막에 넣어주고, 참기름 1바퀴, 후추 톡톡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다시 한 방향으로 쉐킷쉐킷

이렇게 소를 완성했구요
이제 귀여운 조카와 함께 만들기 시간!

만두소 색깔이 약간 되게 짜게 보이는데 다 만들어서 먹었을 땐 안짰어요 하하하 ㅋㅋㅋ
아 그리고 만두피는 깔끔하게 구매했습니돵 하하

Feat. 쿠팡
만두 빚을 때 꿀팁은요!
1. 찜기시트 위에는 올리브 오일로 얇게 펴 발라 주면 좋아요 ( 달라붙지 않음 )
2. 만두피에 만두소를 넣고 빚을 때 만두피 끝에 물을 묻히면 잘 붙어요
위 방법으로 우리 귀여운 조카랑 함께 열심히 만들어보았어요!! 빚고 난 직후 사진은 없네요 ㅋㅋㅋ정신이 없었나봐요 ㅋㅋㅋㅋㅋ

짜라란~ 약 15분 정도 쪄 줬어요. 아주 먹음직스러워보이죠!
가생이에 귀여운 납작만두는 울 조카가 만든거랍니다 ^^
조카가 군만두를 좋아한다고 해서 열심히 또 구워보았어요

그리고 만두피가 더 있었지만 전 이미 지쳤고 남은 만두소는 계란옷 입혀서 그대로 구웠어요. 이게 동그랑땡이지 별게 있겠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급발진)
이리하여 완성된 수제 군만두와 동그랑땡!!!!!

조카가 사랑하는 구운 김까지 완벽한 한끼 밥상이지요.
덕분에 조카도 밥 한공기 뚝딱. 저는 여기에 신김치까지 곁들어 맛있는 점심 한끼 할 수 있었습니당 !
맛도 좋아서 되게 뿌듯했어요 헤헤 조카보다 더 신난 작은엄마 ㅋㅋㅋㅋ
지금까지 집에서 만두 빚기 과정 기록해보았습니당.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