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집들이음식, 홈파티 메뉴 추천
본문 바로가기
먹방/집밥이선생

집들이음식, 홈파티 메뉴 추천

by 케미또이 2022.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에는 남편 회사 동기분들이 저희집에 놀러오셨어요. 아가 선물을 한아름 가지구요!!

사실 1달 전쯤 오기로 예정 되어있었는데 코로나에 걸린 바람에 미뤄줘서 이번에 오게 되었습니다.
어떤 메뉴로 홈파티를 할까 고민하다 일단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가자!! 하고 전날 장을 보았죠


저희 부부를 포함해 총 6명의 식사 준비. 이중 남자가 4명이라 아주 넉넉하게 준비해보았어요. 제가 정한 정한 메뉴는요!!

1. 훈제bbq 삼겹수육
2. 샐러드비빔막국수
3. 해물탕
4. 스팸김치볶음밥
5. 생새우회
6. 새우볼+순살치킨
7. 까나페


이렇게 준비해보았어요. 장보기 비용 약 15만원


사실 시제품을 사서 데우거나 삶거나 볶거나 간단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거의 1시간 30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일단 완성작부터 보여드리면

이런,,, 해물탕 사진이 빠졌습니다 ,,,,,

사실 저희가 초대한거라 손님들이 찍어준 사진밖에 없네요 저때는 부엌에서 탕은 끓이고 있었네요 하핳ㅎㅎ

그럼 이제 아주 간단했던 조리(?)법을 공개합니다 ㅋㅋㅋ

1. 훈제bbq 삼겹수육
- 준비물 : 이마트 트레이드더스에서 훈제 bbq 삼겹살, 양파 2개, 마늘 드레싱
- 끓는 물에 삼겹살을 5~10분 삶고 예쁘게 썰어봅니다.
가운데는 양파채와 마늘드레싱을 뿌려 완성!
(양파채는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매운맛을 줄였습니다)
- 완성된 수육은 양파채와 와사비 소스에 찍어먹었어요!

2. 샐러드비빔막국수
- 개인적으로 제가 개발한 아주 쉬운 방법이에요 ㅋㅋㅋ(뿌듯)
- 준비물 : 야채샐러드, 막국수면, 비빔장, 참기름, 깨

- 끓는 물에 막국수면을 10분 정도 삶고, 찬물에 여러번 헹궈줍니다(전분기 많이 빼버리기)
야채샐러드를 깨끗히 씻은 뒤에 가위로 잘게 잘라줘요
그리고 팔도비빔장을 넉넉히 뿌린뒤 참기름 두바퀴, 깨를 뿌려 화룡점정!!

3. 해물탕
- 이마트트레이더스 문어해물탕 밀키트에 해산물들 한번 씻어내고, 그대로 냄비에 풍덩 ㅎㅎ 거기에 청양고추 3개, 고춧가루 바바박 넣고 끓였어요

4. 스팸김치볶음밥
-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팸 김치 볶음밥 5인분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4분 정도 볶볶 하면 완성!!

5. 생새우회

6. 새우볼+순살치킨
-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저랑 남편이 최애하는 완성품이에요. ㅋㅋㅋ 에어프라이기로 180도 4분, 뒤집어서 3분 끝!!

7. 참치까나페
- 준비물 : 참크래커, 방울토마토, 참치 2캔 , 청양고추 3개, 양파 1/2개 다진것, 갈릭마요네스
- 참 크래커와 방토를 제외한 모든 재료들을 때려넣고 포크로 벅벅 섞어주면 기본 베이스 완성!
예쁘게 크래커 위에 쌓아주면 끝!!!

간단하지용?!?
친구나 가족들 초대할 때 이 메뉴 좋겠다 싶어요!
손님들 반응도 아주 뜨거웠어용 헤헤
뿌듯했던 집들이 겸 홈파티 일기 엿슴돠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