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임신 초기부터 중기(27주)까지 병원 방문 횟수, 검사 어떻게 될까?
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길/임신(21.11.5~22.7.29)

임신 초기부터 중기(27주)까지 병원 방문 횟수, 검사 어떻게 될까?

by 케미또이 2022.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임신 27주차인데요. 3일 뒤에는 임신 후기에 접어듭니다. 시간 순삭 -!

오늘 임신 극초기부터 임신 중기까지 병원에서 받는 여러 검사에 대해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병원에 따라 2~3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임신 말기 전까지 병원은 1달에 한번 내원합니다.

 

#임신5주 #임신6주 (임신 극초기)

질초음파로 태아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아기집 확인. 심장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아기집이 생긴 것을 질 초음파로 확인합니다. 

임신을 안 순간 베이비 탄생까지 매일 잊지 말고 엽산, 비타민D를 챙겨 먹을 것은 당부하셨죠. 지금까지 하루도 거르지 않고 잘 챙겨 먹고 있습니당.

처음 아기집을 발견한 5주 입니다.

태아보다 난황이 더 큰 상황 ㅋㅋㅋㅋㅋ 저는 6주에 태아의 크기가 0.5cm 였어요. 귀여운 호빵이

#임신8주

질초음파로 태아의 상태 확인. 2등신의 태아를 확인(일명 젤리곰). 병원에서 임신확인서와 발급

조리원 예약 / 국민행복카드 신청 / 태아보험 알아보기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태아보험의 경우는 12주 전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해요. 왜냐!!!  12주에서 알려드리지용 

저 같은 경우에는 임신 초기에 자궁에 피가 많이 고여 있어서 질정을 이 시기부터 약 2달간 삽입했구요,

갑상선 수치가 임신부 기준으로 낮은 편이라 씬지로이드를 처방받아 27주인 지금까지도 계속 복용중입니다.

#임신12주 (4개월) 

1차 기형아검사, 첫 입체 초음파 촬영이 있습니다. 혹여 12주에 받는 기형아 검사 결과가 기형아가 나올 경우에 대비해 태아보험은 12주 이전에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기형아검사는 보통 11주~13주 사이에 1차가 있고 15주~17주 사이에 2차가 있습니다.

1차의 경우는 크게 다운증후군이 있는지 목둘레를 측정해 확인하고 피검사를 합니다. 

2차의 경우는 피검사를 합니다. 이때 고위험군 산모의 경우 양수 검사를 권하는 병원도 있더라구요.

임신 4개월에 접어들면서 배초음파로 바뀝니다!! 너무 좋아요~ 질 초음파는 되게 불편했거든요 ( 말기에 내진이 더 불편하곘지만요 ㅎㅎ)

팔로 자기 얼굴 감싸고 있는 귀여운 호빵이 보이시나요. 보통 12주에 의사선생님께서 성별을 알려주시기도 하십니다.

#임신16주 (5개월)

12주에 의사선생님이 성별을 안알려주셔서 넘넘 궁금해서 옷을 어떤 색으로 사야되나 여쭤봤더니 중성적인걸로 사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거의 창과 방패수준. 

그래도 마지막에 아들,,, 같다고 확실한 건 20주에 알려주신다고 말씀 하셨죠. 저희 호빵이는 아들이었습니다!!

16주차에는 우선 2차 기형아검사를 위한 채혈을 하고 난 뒤,  1차 피검사 결과 산모에게 없는 각종 항체 주사를 맞았어요. 그리고 독감 접종도 맞았어요! 임신부는 독감접종이 무료 지용. 거의 한달에 한번 이상 주사 바늘 꽂고 가네요 ㅎ,.ㅎ 21주에도 주사 맞았슴돠 하하

16주 때 초음파는 예쁘게 안나왔어요. 이때는 척추부터 시작해서 골격이 크게 성장하는 시기라서 살이 거의 거의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때부터는 철분제도 추가로 꼭 섭취하는 걸 권장하셨어요.

#임신21주 (6개월)

드디어 아기다리고고기다리던 !!! 정밀초음파가 있던 날이였어요~!~! 

정밀초음파는 보통 20주 ~ 23주 사이에 이뤄집니다.

아가의 손가락, 발가락이 5개가 있는데 언청이는 아닌지 심장에 4심방 4심실은 잘 있는지 등등 태아가 모든 장기와 뼈대를 갖춘 인간의 모습이기에 고루 건강한지 확인하는 초음파가 정밀초음파입니다.

보통 짧게는 20분, 저희 병원은 음~~청 꼼꼼하셔서 전 무려 40분을 봤어요 ㅎㅎㅎ 오래 보니 좋더라구요. 신기하기도 하구요

아주 기~~~인 영상이 있지만 울 호빵이 옆태 사진으로 갈음 합니다 ㅎㅎ 콧대높은 남자! (벌써 도치맘....)

#임신 24주 (7개월)

어떤 임신부도 피해갈 수 없는 !! 임신부들이 가장 걱정하는 !!! 바로 임신성 당뇨, 임당 검사가 있는 날이 였습니당

이날은 저의 임당 리뷰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용 ^.^

 

[임신일기][임신25주][임당]임신성 당뇨 검사, 임당 식단 공유

안녕하세요! 벌써 임신 25주차를 넘겨 지금은 26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25주차에 임신성 당뇨 판정을 받은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해요. 일단 임신성당뇨가 무엇이냐!!! 부터 이야기해

thoistory.tistory.com

그리고 다음 진료는 바방 . 이제 임신 28주,,,, 임신 후기(말기) 를 앞두고 있습니다.

27주에 들어서니 확실히 태동도 많이 늘고요.  매주 조금씩 임신에 의한 증상들이 생기거나 사라지는 게 참 신기한 하루하루입니다. 

28주 (8개월) 부터 출산까지의 병원 검진은 호빵이 탄생 이후에 이뤄질 수도 있겠네용!!! 

여기까지 임신 기간 동안 병원 방문 횟수 및 검사 내용에 대한 리뷰 였습니다 ^^ 임신 증상에 대한 내용도 조만간 업로드 해볼게요~!~! 

저의 임신 일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