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우삼겹찜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먹방/집밥이선생

우삼겹찜 만들기

by 케미또이 2021.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에서 눈팅하다 발견한 우삼겹찜을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한때 짝꿍이랑 편백찜에 빠져서 한달 식비의 40프로 정도 편백찜에 쏟았을 정도로 둘다 편백찜을 좋아하는데요! 편백찜의 내용물이 우삼겹 + 숙주 + 각종 야채, 버섯 인거 아시나요? 오늘 그 비싼 편백찜과 비스무리한 우삼겹찜을 간단히 성공시켜 보았습니댜 우하하하핳

"우삼겹찜 만들기"

필수 재료 : 찜냄비, 우삼겹, 부추, 숙주나물
부가 재료 ( 많이 곁들일수록 향도 좋고 맛있어요) : 단호박, 버섯, 청경채, 당근 등등 집에 있는 채소

(저는 짝꿍이랑 언넝 먹으려고 필수 재료로만 요리했어요 ㅋ.ㅋ)


1. 숙주 나물이랑 부추를 찬물에 깨끗히 씻고 난 뒤 부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담아주세요! 고기와 야채 양은 넉넉히!!! 많이 먹구 싶다면 많이많이!
(이미 한번 먹은 뒤에 찍어서 고기가 없어보이네요^^;;)

2. 냄비에 물을 넣고 찜기를 올린 후 가장 밑에서부터 부추 -> 숙주 -> 우삼겹 순으로 쌓아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아줘요. 저희집에 속이 깊은 냄비가 없어서 급하게 래핑 했어요 ㅋㅋㅋㅋㅋ

3. 한 10분 정도 되면 고기가 완전히 익은게 보여요. 그럼 끝! 완전 간단하죠~

4. 짜잔~~ 첫번째 판인데요. 부추를 너무 조금 깔았더라구요. 부추도 숙주도 넉넉히 깔아도 좋을 것 같아요.

그대로 먹어도 향 자체가 좋지만 와사비나 간장소스, 땅콩소스, 칠리소스 등 집에 있는 각종 소스에 곁들어 먹으면 풍미가 배~! ㅎ.ㅎ 저희도 3가지 소스 정도 같이 곁들어 먹었어요


이렇게 저희 커플은 3판을 만들어 먹으며 있던 고기 600g 을 클리어 했답니단 호호

아주 간단한 우삼겹찜~!~!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