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온라인 수업, 교실 판서에 유용한 앱, 플렉슬(Flexcil)
본문 바로가기
교육/슬기로운 교사 생활

온라인 수업, 교실 판서에 유용한 앱, 플렉슬(Flexcil)

by 케미또이 2021. 5. 27.
반응형

온라인 수업 영상을 찍을 때

혹은 교실 수업에서 그림이나 그래프, 차트 위에 설명을 덧붙일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최근에 같은 굠실 선생님께 배운 어플을 사용하는 데요 아주 유용하네요 이놈

"플렉슬"

일단 무료 입니다

무 야 - 호 !

어플은 이렇게 생겼어요.

pdf 파일 위에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기본 화면은 다음과 같구요. 오른쪽 아래 + 버튼을 누르면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보면 이미 제가 사용한 파일들이 최근 목록에 포함되어 있어요

이름 없는 노트도 있습니다. 여기에 연동해서 판서를 할 수 있구요. 

이 어플의 좋은 점은 사진 좌측에 보면 펜 기능이 아주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일자로 펜으로 긋는 기능, 지우개 기능, 각도기 기능, 사진 첨부, 올가미로 묶어서 한번에 삭제 기능,

펜 도구 세로방향/가로방향 변경 가능

등등 만지다 보면 기능들이 꽤 괜찮은게 많ㄴㅔ요.

엑셀의 시트 마냥 여러개 파일을 요래조래 옮겨다닐 수 있는 부분도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수업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요 -!

[플렉슬 활용법]

1. 탭과 교실 TV를 미러링 하여 연결합니다.

2. 플렉슬을 켭니다

3. 자료를 불러와서 필요한 판서를 합니다.

아이들도 제가 펜으로 쓰면서 또 서로 눈도 마주치며 수업하니 집중을 더 잘 하는 느낌 이었어요

온라인 수업 영상을 찍을 때도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아요

다음 영상수업 때 사용해 볼까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