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인공지능융합교육대학원준비 1편
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융합교육/인공지능융합교육대학원

인공지능융합교육대학원준비 1편

by 케미또이 2021.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교직생활 6년차에 접어든 화학교사입니다.

임용이 된 이후부터 대학원은 꼭 다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교직생활을 하다보면 나는 어디에 전문성을 가져야하나 이런 고민 많이들 하시잖아요. 

막연히 서울대나 교원대로 교육대학원 파견직으로 가야겠다고 생각했었고 실근무 3년 이상부터 도전할 수 있다고 알고 있었는데 4년차 때 연애에 푹빠져 작년에 결혼을 하면서 차일피일 대학원을 미뤄왔었습니다.

그러다 작년에 친구를 통해 인공지능융합교육대학원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교육부·시도교육청·교육대학원, 인공지능 융합교육 전문교사 양성 ‘맞손’ - 한국대학신문 - 4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교육부가 연 1000명 규모의 인공지능 융합교육 전문교사를 양성한다. 교육청·교육대학원과 손을 잡아 향후 5년간 인공지능 융합교육 석사

news.unn.net

2020년에 코로나가 전 세계를 덮치면서 교육계도 얼어붙고 갈팡질팡 하고 있을때

이런 좋은 기회가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년에 도전했다면 더 좋았겠지만 그 때 기회는 이미 놓쳤으니 21년을 노려보자는 마음으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기사에도 나와있다싶이 2025년까지 교사 재교육을 목표로 인공지능융합교육 전문 교사를 양성하는 것이 이 교육대학원의 목표입니다. 

앞으로의  미래 교육에서 AI는 정말 많이 강조하고 있죠. 저는 아주 유망하다는 생각에 대학원 도전하기로 결정

도교육청마다 선발 방식이 다른데요. 경기도교육청 같은 경우에는 

1차 선발을 교육청에서 1.2배수로 뽑습니다.

그리고 2차는 대학원 면접을 통해 뽑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21학년도 성균관대 인공지능융합교육 학과로 경기도교육청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업무포털을 통해 지원하구요. 교감 교장선생님의 도움 없이는 할 수 없어요 ㅎㅎ 관리자분들을 잘 만나야할 것 같습니다.

저는 다행히 교감선생님의 전폭적인 지지 덕분에 수월하게 지원할 수 있었어요.

지원 방법을 다시 한번 정리해볼게요

1. 공문(또는 문서등록대장)을 살펴보면 4월 초~중순에 인공지능융합교육대학원 선발 공문이 옵니다.

2. 제출서류로는 자기기술서와 연구계획서, 인사기록카드 등등이 있습니다.

3. 경기도교육청 해당 부서에 업무포털시스템을 통해 발송 합니다.

4. 지원결과 또한 업무포털을 통해 옵니다. 1차 합격발표

저는 다행히도 1차 합격한 상황인데요. 2차 면접 준비 어떻게 해야할 지 사실 좀 막막하긴 합니다 ㅎㅎ

1차 준비 어떻게 했는지는 다음 인공지능융합교육대학원준비 2편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