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oistory.tistory.com 2020.10.16.금. 교사의 일상 [화학교사][5년차][고등학교교사]
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19.12.30~)

2020.10.16.금. 교사의 일상 [화학교사][5년차][고등학교교사]

by 케미또이 2020. 10. 16.
반응형

1. 담당 업무

- 방과후학교 : 방과후학교수업신청이 어제까지 완료됐지만, 역시 예상한 대로 아이들은 신청 완료 후에 더 많이 신청한다..ㅋㅋ 오늘 1교시 전에 몰려올 예정이다. 온라인 신청이지만 오프라인 신청이 섞이는 인정을 발휘해본다. 오늘 아침에 명단을 나눠드리고자했지만 조금 더 연장해서 점심시간에 돌렸다. 각 반별로 신청학생 명단에 서명을 받아 월요일 까지 제출 안내를 해드렸다.

- 화학과 : 1년에 3번 폐시약 업체에서 연락이 온다. 이번 폐시약 조사가 이번 년도 마지막이라는 부장님의 메시지로 후다닥 화학실가서 폐시약통 부피, 도기류, 유리 등 대략적인 폐기물량을 조사해서 정리하고 보냈다.

- 지필평가 시험지 분철 : 시험지 수정 과정에서 편집오류가 생긴 것을 동료샘이 발견해주셔서 후다닥 재인쇄, 결재 맡고 재 등사해서 넣었다... 전쟁쓰.. 게다가 동교과 다른 샘이 병조퇴하셔서 다른 과목 분철까지.. 정신없었던 분철

- 동아리 지도 : 오늘 6,7교시는 첫시간은 화학실 대청소, 두번쨰 시간은 담주 시험을 대비한 자습을 주었다. 사실상 지도가 거의 불가했던 것은 시험지 분철을 또 동아리시간에 잡아서 내가 몸이 두개도 아니고 ㅠㅠㅠ 거의 뛰어다니는 시간이었다.

2. 수업

1교시 - 1학년5반 통합과학, 3,4교시 - 1학년2반통합과학, 과학탐구실험,  6,7교시 - 동아리지도

다음주 화요일부터 시험기간이라 진도가 남은 시간은 1시간이고 나머지 시간은 자습을 주었다. 다만 동아리 시간에는 1시간 화학실 정리를 예정하고 있다. 

3. 교재 연구 및 역량 개발

-1도 못함.

4. 담임업무

- 아침에 생리통으로 결석 소식을 전하는 학생 1명, 현장체험학습으로 안나오는 학생 1명. 출결 처리.오늘 아침 출근 길은 아직 어제 야근의 피로에서 벗어나지 못한 나의 몸을 깨우기 위해 휴게소에 들려 커피와 크리스피 도넛과 함께 한다. 자고로 도넛은 크리스피 미니 도넛 세트. 들고 가면 학년부 샘들의 아침이 기분 좋아지니까~ 나도 각성하고! 이번주부터 다음주까지는 시험기간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으니 앞으로의 수업계획과 평가계획을 세우고, 연수도 바짝 들어야 겠다~ 

반응형

댓글